금융, 경제/은행 정보

나에게 맞춤 신용카드 추천해주는 '카드고릴라' (신용카드 비교, 올바른 신용카드 고르기)

모아 2021. 1. 20. 00:16
반응형

신용카드!
직장인에게는, 특히 사회 초년생에게는 신용카드가 멋있고, 유용한 경제 지출 수단일 것입니다.
하지만 신용카드의 종류는 디자인도, 혜택도 너무나 다양해서 어떤 카드를 골라서 사용해야 할지
고민들 많이 하셨던 경험 있을겁니다.
 
오늘은 이런 수많은 카드의 종류 중에 나에게 딱 맞고 필요한 카드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인 카드고릴라를 소개하겠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카드를 선택하는 게 현명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드 맞춤 추천 ‘카드고릴라’
https://www.card-gorilla.com/home

카드를 고를 땐, CardGorilla | 카드고릴라

국내 최대 신용카드사이트, 카드고릴라! 실시간 인기차트, 혜택검색비교, 카드전문에디터들의 영상, 글 리뷰까지 꼼꼼히 체크해보세요!

www.card-gorilla.com

 

 
카드고릴라는 인기 카드 순위를 볼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카드를 검색, 비교까지 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화면 상단에서 검색/비교를 누르고, 조건별 검색을 선택하면 내가 찾는 유형의 카드를 다음과 같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택을 마친 후 오른쪽 검색된 카드 상품 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저에게는 다음과 같은 카드들을 추천해 주었네요
  

 
이뿐만 아니라 카드사별 카드 비교, 음악 사이트에서 추천100곡을 보듯이 인기 사용되는
카드 추천 100 리스트도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연회비별, 카드사별, 전월 실적별 등 다양한 기준치를 세워 카드 순위를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제가 자주 확인하는 것 중에 하나는 카드 관련 재테크 방법, 일상생활 제태크 꿀팁 등의
금융 노하우를 전달해주는 콘텐츠 영역도 있어 자주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카드를 선택할 때 어떤 기준들을 정해 카드를 선택하면 좋은지 살펴보겠습니다.
 
1. 주로 어디에 카드를 쓰는가 – 내 생활패턴 파악하기
 
사실 내 소비패턴을 파악하는 것은 쉬워 보이지만, 은근 파악하기 어려워하는 사람도 주변에서 많이 봐왔습니다.
가계부를 쓰고 있다면 가장 쉽게 파악해볼 수 있지만, 아마 2~30대 사회초년생들은 가게부를 작성하는 게 익숙하지 않을 것이라 판단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마 체크카드를 쓰든 신용카드를 쓰든 주로 사용하고 있는 카드 하나쯤은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 카드와 연동되어 있는 주거래 은행 앱에 가보면 요즘은 내가 어디에 주로 소비하고 있는지, 간단하게라도 보여주는 지출내역 정도는 확인 가능한 기능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저는 이런 방법을 통해 제 소비 패턴을 쉽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2. 무조건 좋은 혜택만? - 전월 실적, 연회비 등을 따져보자
 
체크카드를 고를 때는 혜택이나 실적, 연회비 등과 크게 상관이 없을 수 있었다면, 신용카드는 좋은 혜택에 판단이 흐려지기 쉽습니다.
신용카드에는 혜택을 제공받으려면 전월 실적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조건이 붙습니다.
혜택을 제공받기 위해 실적 채우는 것에 집중한다면 혜택에 이득보다 생각지 못한 큰 지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월 실적의 금액을 보고, 내가 평소 이 정도 지출은 하고 있는지, 실적을 채우기 위해 평소보다 더 크게 소비해야 할 것 같은지 등을 따져봐야 합니다.
 
3. 카드의 혜택 중 숫자에 속지 말자!
혜택 중 여러 가지 00% 캐시백, 30~50% 무료 등을 볼 수 있는데 이런 숫자들 뒤쪽에 작게 까다로운 조건들이 붙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놓치지 말고 꼼꼼하게 혜택의 조건들을 살펴보길 권합니다.
 

반응형